경제
/롯데마트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마트는 해외 직소싱으로 가격을 낮춘 멸균 우유와 식물성 대체유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밀크플레이션’이라고 불릴 만큼 지난해 우유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해 자체브랜드(PB) 우유와 수입산 멸균우유 등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롯데마트는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고 제조사로부터 직접 공수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폴란드에서 수입한 ‘믈레코비타 멸균우유(1L)’를 1900원에 판매한다. 100㎖당 가격이 190원으로 일반 흰 우유 상품 평균 가격보다 35% 이상 저렴하다.
이탈리아에서 직소싱해 자체브랜드로 만든 식물성 대체유 2종 ‘오늘좋은 아몬드 드링크’와 ‘오늘좋은 오트 드링크’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1L 가격이 2990원으로 일반 식물성 대체유 제품보다 35% 이상 저렴하다.
오늘좋은 아몬드 드링크는 기존 이탈리아 아몬드 드링크의 생아몬드 향이 강한 점을 고려해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게 레시비를 바꿔 출시했다.
황소윤 롯데마트 식품수입팀 담당자는 “필수 먹거리 중 하나인 우유 가격이 상승하며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직소싱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의 수입 유제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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