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국내최대’ 스포츠레저산업전 출격…K-당구용품 우수성 전 세계에 알린다!

  • 0

조재호./PBA
조재호./PBA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 프로당구 PBA가 ‘K-당구용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내 최대’ 스포츠레저 산업전에 나선다.

프로당구협회(PBA)는 오는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이하 스포엑스)에 참가한다.

지난 2001년부터 열려 온 스포엑스는 스포츠 및 레저 전 산업을 대표하는 아시아 대표 스포츠 전시회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과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가 후원한다.

이번 산업전에는 국내·외 350여 개 스포츠 기업이 참가, 전시관 1600개 이상을 운영한다. 또 스포츠산업 취업박람회를 연계 개최해 스포츠 기업의 채용과 청년 구직활동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일자리 연결, 취업특강,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PBA는 프로당구를 알리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당구 용품과 PBA 공식 용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내에는 PBA 공식 용품업체인 프롬(테이블) 코스모스(당구공) 고리나(당구 천∙큐)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프로당구의 소개, 역사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차유람./PBA
차유람./PBA

또 PBA는 이번 산업전 내내 PBA 전시관을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PBA 전시관 내 마련된 당구테이블에서 조재호(NH농협카드) 차유람 등 PBA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직접 당구를 칠 수 있는 ‘PBA 선수를 이겨라’, ‘예술구 장인’ 남도열 PBA 고문이 선보이는 ‘예술구의 향연’, PBA-LPBA 선수 팬 사인회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한 번에 가장 많은 점수를 올리는 ‘하이런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부문별 경품으로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결승전 무료 티켓, PBA 공식 용품사의 당구 용품, 고급 큐, PBA MD 상품,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