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스포츠강좌이용권을 활용한 청소년의 스포츠 복지 확대"

  • 0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전경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청소년의 부담 없는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단의 유·청소년 대상 ‘스포츠강좌이용권’, ‘국민체력 100’을 통한 체력 측정·운동처방 서비스 및 ‘스포츠가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등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스포츠가치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개발원은 공단이 제공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해 추천하기로 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윤효식 이사장은 “가정과 학교 밖, 위기 청소년에게 건강한 스포츠 활동 지원으로 청소년이 부담 없이 건강한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체육공단과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더 많은 청소년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개발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스포츠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올해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유·청소년(5~18세, '06~'19년 출생)을 대상으로 총 12만 명에게 매월 10만 원씩(연간 최대 120만 원)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누리집에서 온라인 또는 주민등록상 관할 시·군·구청 및 주민센터에서 현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노찬혁 기자 nochanhyu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