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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심혜진 기자] CJ제일제당이 2024 하계올림픽이 열리는 파리에서 국가대표 선수단에 한식 제품을 제공하고, 코리아 하우스를 통해 한국 식문화 확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올림픽 기간동안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Korea House)’에 국가대표 선수들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한식을 제공, ‘팀 코리아’의 ‘밥심’을 책임진다는 계획이다.
CJ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코리아하우스’는 파리 7구 ‘메종 드라 쉬미(Maison de la Chimie, 화학회관)’에 만들어져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과 함께 K-컬처와 K-푸드 등을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7년 대한체육회의 간편식품부문 공식 스폰서가 되면서 인연을 시작했다.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부터 선수단 및 관계자에게 간편식으로 구성된 한식 먹거리를 제공했다. 이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20 도쿄 올림픽,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국가대표 선수단에 다양한 식품 패키지를 제공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도 팀 코리아 선수단에 비비고 식품 패키지를 전달했고, 코리아 하우스 내의 선수 라운지에서 선수단이 항시 이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CJ 제일제당은 대한체육회 후원에 그치지 않고, 하계 및 동계 기초 종목인 수영과 빙상 후원까지 영역을 넓혔다. 2023년 6월에는 대한수영연맹과 11월에는 대한빙상경기연맹과 후원 계약을 맺고 후원사로서 대표 선수들의 전지 훈련 및 국제 대회 출전에 다양한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2020년 고등학생 시절 황선우의 가능성을 발견하였고, 2021년 2월 황선우의 생애 첫 후원사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황선우는 도쿄 올림픽에서 글로벌 No.1의 가능성을 보여줬고,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세계 정상에 도전하고 있다. 그리고, CJ 제일제당이 후원하는 수영 대표팀은 황선우, 김우민, 지유찬, 이호준 등 수영 황금세대를 앞세워 새로운 역사에 도전하고 있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첫 선을 보이는 브레이킹 종목과도 인연이 깊다. 2021년 국내 기업 최초로 브레이킹 선수에 대한 후원을 시작했고, 국가대표 김홍열(홍텐), 김헌우(윙), 박인수(킬), 전지예(프레시벨라) 등 7명의 남,녀 브레이킹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2022년 한국에서 열린 세계브레이킹선수권대회를 후원했고, 2023년에는 직접 브레이킹 크루 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는 김홍열(홍텐)이 대한민국 최초로 출전해 메달에 도전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코리아 하우스에 있는 약 230㎡ 규모의 야외정원에 한국식 시장을 모티프로 비비고 부스를 설치하고, 비비고 김치와 떡볶이를 김치만두, 치킨만두, 소불고기만두, 불고기주먹밥, 핫도그와 각각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방문객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코리아 하우스에서 열리는 단체 응원전, K-팝 공연, 한복 패션쇼, 한식 체험 행사 등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하는 방문객에게 비비고 부스를 통해 K-푸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혜진 기자 cherub0327@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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