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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한종훈 기자]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PB) '노브랜드' 도입 점포가 1000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신규점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들 점포의 평균 크기는 41평(135㎡)으로 기존 이마트24 점포 평균 크기 대비 약 18평(60㎡)가량 크며 매출도 기존 점포의 일평균 매출과 비교해 60% 가까이 높았다.
이마트24는 이러한 대형 점포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반 상품과 함께 노브랜드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여유공간이 있는데다 노브랜드 상품 도입으로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기존 슈퍼마켓 운영 시 여러 거래처를 통한 주문, 전표 정리 등과 같은 번거로움 대신 이마트24의 발주 및 물류시스템, 정산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게 된 점도 경영주 만족도를 높인 요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노브랜드 상품 도입이 객단가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지난해 11월 노브랜드 상품이 도입된 80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구매 영수증을 확인한 결과 노브랜드 상품을 함께 구매한 고객의 객단가가 일반상품만 구매한 고객보다 30%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마트24가 운영 중인 노브랜드 상품은 현재 580종이다. 지난해 4월 노브랜드 도입 당시 460종에 비해 비해 26% 늘어났다.
경영주들은 점포가 위치한 상권이나 주 고객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노브랜드 상품의 발주가 가능해졌다. 번들 생수나 소포장 번들 과자 등 대용량 상품도 낱개로 발주 및 판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안에 노브랜드 상품을 650개까지 확대해 경영주 선택의 폭을 넓히고 노브랜드 도입 점포를 연내 2500개, 2026년 4000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만준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올해는 노브랜드 도입 점포의 순항과 함께 쌍화라떼, 스탬프캔디, 후라이드닭껍질 등 노브랜드의 시그니처 상품이 다수 개발될 예정이고 매콤갈릭떡볶이, 야채크래커, 크림치즈쿠키 등을 시작으로 1000원 이하의 초가성비 상품도 20여 종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경영주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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