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배우 변우석이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1위를 차지했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추영우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월 27일부터 2025년 2월 27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4,289,99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3,180,892개와 비교하면 1.76% 증가했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스타, 광고모델,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서 성장하는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928 미디어지수 1,035,227 소통지수 2,191,068 커뮤니티지수 2,028,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8,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997,177과 비교해 보면 15.43% 상승했다.
2위, 추영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6,476 미디어지수 1,585,742 소통지수 1,495,633 커뮤니티지수 1,145,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63,4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40,380과 비교해 보면 30.48% 상승했다.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294 미디어지수 842,381 소통지수 1,062,335 커뮤니티지수 1,209,5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57,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0,928과 비교해 보면 8.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이징스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월 라이징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63,180,892개와 비교하면 1.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4% 하락, 브랜드이슈 1.43% 상승, 브랜드소통 0.77% 하락, 브랜드확산 7.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변우석 브랜드는 광고 분야에서 변우석 효과를 만들면서 1위를 수성했다. 2위 추영우 브랜드는 공중파와 OTT 드라마에서 활약했다. 3위를 기록한 박지현 브랜드는 트로트에서 새로운 팬덤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어 4위 이준혁 브랜드는 로맨틱 드라마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5위 스트레이키즈 브랜드는 글로벌에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번 2025년 2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변우석, 추영우, 박지현, 이준혁, 스트레이키즈, 데이식스, 박서진, 이수지, 차주영, 하영, 김도영, 비비, 이영지, 베이비몬스터, 이제훈, 최우식, 박정민, 엔하이픈, 키키, 고윤정, 카더가든, 이이경, 정재광, 채수빈, 김혜윤, QWER, 보이넥스트도어, 투어스, 손태진, 이이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