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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이덕재 방송콘텐츠부문 대표가 시청률과 화제성의 관련성에 대해 언급했다.
3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CJ E&M 이덕재 방송콘텐츠 부문 대표와 이명한 O tvN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국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덕재 대표는 "tvN 프로그램들이 바이럴 되면서 많이 이슈를 일으키고 기사화되기도 하고 공유도 된다"라며 "콘텐츠를 통해 매출이 나오고 다시 콘텐츠에 투자하는 과정을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률은 낮지만 이슈가 많이 돼서 화제가 된다면 광고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다. 반대로 화제는 별로 안되는데 시청률만 높다면 광고주들이 의외로 좋아하지 않는다"라며 "그 첫 작품으로서 나영석 PD가 '신서유기'를 제작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덕재 대표. 사진 = CJ E&M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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