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밴드 엠씨더맥스(이수, 제이윤, 전민혁)가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엠씨더맥스는 28일 정규 8집 ‘파토스'(pathos)’를 발매했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어디에서’는 이날 오전 7시 기준으로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괜찮다가도’ ‘어김없이’ ‘아스라이’ ‘이 밤이 지나기 전에’ ‘말하고 싶어도’ 등의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머물러 눈길을 끌었다.
이에 따라 그간 정상을 지키던 지코의 ‘나는 너 너는 나’를 비롯해 크러시 ‘잊어버리지마’, 수지와 백현의 ‘드림’,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 등은 한단계 밀려났다.
한편 2년 만에 컴백한 엠씨더맥스의 신보는 그리스어로 열정 혹은 비애감을 뜻하는 앨범명 '파토스'에 맞게 엠씨더맥스 특유의 처절한 감성으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어디에서도'는 가슴 아픈 이별 후 잡지 못한 인연을 후회하는 남자의 마음을 그렸다.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이수의 가창력이 어우러진 정통 발라드곡이다.
현재 엠씨더맥스는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전국투어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엠씨더맥스 8집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 ‘파토스(pathos)’ 서울공연은 2월 20일~21일 양일 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이어 부산공연은 2월 27일 KBS홀, 대전공연은 3월 5일 충남대 정심화홀, 대구공연은 3월 12일 경북대 대강당, 광주공연은 4월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다.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