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여름을 겨냥해 많은 걸그룹이 출사표를 던졌지만, 이 가운데 독보적인 콘셉트와 시선을 사로잡는 티저로 ‘대변신’을 예고한 베테랑이 있으니, 바로 가수 준케이(JUN. K)다.
준케이는 오는 9일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운 첫번째 미니앨범 ‘Mr. NO♡’를 발표한다. 2PM 멤버가 아닌 솔로가수로 처음 국내에서 발매하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프로듀서 아티스트’ 준케이가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웰메이드 음반으로, 그의 탁월한 음악적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 뿐만 아니라, 이번 활동에는 ‘비주얼 폭격’이 이뤄질 전망이다. 그간 국내 가요계에 비(정지훈) 이후 그렇다할 섹시 남자 솔로가수가 나타나지 않았던 게 사실. 준케이는 그 바통을 이어받아 섹시와 치명적인 매력의 진수를 이번 활동을 통해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공개된 타이틀곡 ‘Think About You’ 티저 영상 속 준케이는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절제된 섹시미를 물씬 풍기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미려하고 탄탄한 근육질 상반신 몸매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어 베일을 벗은 티저 사진에서 역시 준케이는 섹시하면서도 아티스트의 측면을 엿볼 수 있는 분위기를 발산했다. 건반 악기와 함께 솔로 앨범 발표를 알리는 뮤지션 준케이의 모습은 물론 짐승돌 출신 다운 건강한 몸매가 돋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뮤직비디오 티저 역시 압권이다. 준케이는 강하지만 절제된 댄스로 보는 이들을 감탄케 했다. 이어 상의 탈의를 통해 역동적인 섹시함이 강조됐다. 퍼포먼스는 물론 무언가 고뇌에 빠져있는 듯한 준케이의 얼굴에서 ‘Think About You’에 대한 느낌도 살짝 드러났다.
45초 가량의 짧은 영상이지만 준케이의 솔로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기엔 충분했다. 또 영상을 통해 흐르는 ‘Think About You’의 리드미컬한 리듬과 멜로디는 물론 준케이의 뛰어난 보컬 기교가 가미된 탁월한 가창력까지 버무러져 이번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간 준케이는 출중한 악기 실력으로 음악 전반을 자작하고 프로듀싱하는 능력은 물론, 공연 연출과 안무에도 직접 나서며 뮤지션으로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지금까지 2PM 활동으로 ‘미친거 아니야’ ‘우리집’ 등 다수의 곡을 작사, 작곡, 편곡하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뽐냈으며, 이미 일본에서는 음악 평론가 등이 극찬할 정도로 뮤지션으로서 크게 인정받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준케이와 작곡가 BOYTOY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타이틀곡 ‘THINK ABOUT YOU’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곡 ‘Mr. NO♡’ ‘파도타기’ ‘BETTER MAN’ ‘YOUNG FOREVER’, 2PM 5집 타이틀곡 ‘우리집’ 어쿠스틱 버전 등 총 8개의 넘버가 실린다. 이 곡들을 통해 준케이는 그룹이 아닌 솔로 가수로서의 새로운 색깔을 확실 하게 드러낼 예정이다.
준케이의 첫 솔로 활동을 위해 지원사격에 나선 특급 아티스트들의 참여 또한 눈에 띈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인 ‘NO LOVE Part 2’는 인기 랩퍼 산이와 작업했으며, 7번 트랙 ‘가지마’는 같은 소속사 식구인 ‘음원여제’ 백아연이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준케이는 오는 9일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한국에서도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확실히 다질 전망이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