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가수 리아가 드라마 OST를 통해 안방극장에 몽환적인 목소리를 전한다.
KBS2 일일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가창자로 발탁된 리아는 수록곡 ‘아니라구요’를 22일 0시 공개했다.
리아는 지난 6월 DJ IT의 콜라보 음원 ‘강철나비’를 발표하며 세계적인 권위의 음악 차트 ‘비트포트’ 상위권을 기록, ‘TOP TEN TRACK’에 선정됐다. ‘여자의 비밀’ 뿐만 아니라 영화 ‘오뉴월’(가제) OST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유명한 리아는 음악을 듣고 곧바로 OST 참여를 확정했다. 리아는 2005년 시청률 44.9%를 기록한 드라마 ‘하늘이시여’ OST를 비롯해 인기 드라마 OST 가창자로 활동한 바 있다.
‘아니라구요’는 드라마 ‘어머님은 내 며느리’ OST와 ‘히든싱어4’ 우승자 이은아의 ‘아픔을 주어도’ 등의 작곡가로 활동한 미우가 작사, 공동작곡 하였으며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가 공동작곡과 편곡으로 음악의 완성도를 더했다.
‘못다한 마음이야 잊는다 해도 / 마지막 네 얼굴이 자꾸 떠올라 / 비워내도 네 생각은 차오르는데 / 이대로 멈춰줘 나에게로 와……돌아선 건 내 가슴이 아니었다고 / 너 혼자 헤어질 순 없는 거잖아 / 옮겨질 발걸음이 멈추었으면 / 나의 눈물이 큰 비가 되어 떠날 수 없게’로 이어지는 서정적인 가사에 리아의 호소력 짙은 가창이 더해졌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데뷔 20년이 넘어서며 다양한 활동으로 가수로서의 저력을 보여 온 리아가 새로이 선보이는 OST 곡 ‘아니라구요’는 리아를 위해 최적화 된 노래”라며 “사랑에 아파하고 사랑을 기원하는 가사가 극중 인물들의 설정과 맞물려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더하기미디어]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