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뉴이스트W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8월 8일부터 2018년 9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0,532,26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2018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뉴이스트W, 세븐틴, 엑소, NCT, 더보이즈, 비투비, 인피니트, 빅뱅, 스트레이 키즈, 샤이니, 몬스타엑스, 슈퍼주니어, MXM, 빅스, 펜타곤, 위너, 아이콘, 아스트로, 신화, 동방신기, 비스트, JBJ, 젝스키스, SF9, 하이라이트, 골든차일드, 2PM, BAP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4,088 미디어지수 5,532,416 소통지수 6,058,023 커뮤니티지수 7,845,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90,25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611,602와 비교하면 71.71% 상승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0,336 미디어지수 4,291,840 소통지수 3,010,383 커뮤니티지수 4,935,6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8,16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2,046와 비교하면 3.62% 상승했다.
3위, 뉴이스트W ( JR, Aron, 백호,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440 미디어지수 1,764,352 소통지수 254,925 커뮤니티지수 2,824,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6,42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52,405와 비교하면 142.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놀랍다, 좋다, 고맙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idol, 콘서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44%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7.86% 상승, 브랜드이슈 96.41% 상승, 브랜드소통 58.31% 상승, 브랜드 확산 70.57%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