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10일부터 2019년 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0,277,748개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2019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세븐틴, 위너, NCT, 비투비,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더보이즈, 갓세븐, 샤이니, 빅스, 아이콘, 빅뱅,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스트레이 키즈,동방신기, 비스트, 2PM, 신화, B1A4, 펜타곤, 핫샷, 블락비, 느와르, 브로맨스, 베리베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928 미디어지수 8,042,752 소통지수 7,238,389 커뮤니티지수 6,758,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22,77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761,331와 비교하면 0.86% 하락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5,896 미디어지수 6,422,528 소통지수 3,327,380 커뮤니티지수 2,856,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51,9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16,408와 비교하면 12.17%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8,760 미디어지수 4,023,040 소통지수 2,207,861 커뮤니티지수 1,736,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5,93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88,124와 비교하면 13.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귀엽다, 노력하다, 멋지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 MAMA, 빌보드"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85%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84% 하락, 브랜드이슈 19.57% 하락, 브랜드소통 75.97% 상승, 브랜드 확산 36.02%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사진 제공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