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종합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태릉선수촌 쳄피언하우스에서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를 위한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이번 토론회(포럼)에서는 국제경기대회 유치 기관의 전문성을 높이고 대회 개최의 긍정적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국제경기대회 유치 승인 진행 절차와 유치 이후 단계별 이행안(로드맵), 효율적인 대회 운영 비법(노하우), 사후 시설 활용 방안, 국제스포츠와 관광 연계 사업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토론회 기간 중에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모 요건, 참가 자격, 제출 서류, 심사기준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한다.
문체부는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지원 사업'은 매년 전국 지자체와 종목단체를 대상으로 국제경기대회를 공모, 선정한 후, 1년간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지역체육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 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18일에는 국내외 국제스포츠이벤트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19일에는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 지원 공모사업', '지역 특화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을 소개하고 그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통해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비전과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