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 '펫코노미(Petconomy)' 트렌드 바람이 거세다. 반려동물 인구 규모가 크게 늘면서 많은 사람이 가족처럼 여기는 내 반려동물과 더 오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특히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기는 기능 식품에도 관심이 높은 편이다. 그중에서도 사람만큼 반려동물도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치아 건강이다. 치아 건강은 반려견의 장수와 건강한 삶에 직접적으로 연결된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반려견의 치아가 건강할 경우 기대 수명도 20% 늘어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때문에 반려견의 치아도 사람처럼 양치질을 꾸준히 해주거나, 병원에 방문해 치석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 따로 치아 관리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치아에 음식물이 끼면서 플라크와 치석이 발생하기 쉽다. 이는 구강 질환 발생, 저작 운동 능력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해 반려견 간식형 건강기능식품 견사돌이 반려동물의 치아 및 구강 관리와 변 냄새 감소 등을 돕는 제품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거센 인기를 끄는 중이다. 견사돌을 만든 ㈜디펫바이오는 행복한 반려 생활을 연구하는 펫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이다.
견사돌은 간식 급여만으로 번거롭고 힘든 양치와 스케일링을 대체하며, 간편하게 반려견의 잇몸을 관리해준다. 또한 암모니아 냄새를 최대 99.95%까지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장 건강까지 고려해 소화율이 높은 자연 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했으며, 출시 이후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누적 판매 232만 건의 기록을 세웠다.
이에 힘입어 오는 21일에는 CJ오쇼핑의 <반려동물 간식 특별 기획전>에도 정식 런칭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은 반려동물과 관련해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CJ오쇼핑에서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내용으로, 견사돌도 이번 기회에 출시 후 처음으로 홈쇼핑에 런칭하게 됐다. 1차 판매 방송은 7월 21일 화요일 14시 35분에 시작할 예정이다.
㈜디펫바이오의 관계자는 "견사돌은 반려견의 구강 건강을 기호성 좋은 간식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 펫코노미 트렌드에서도 핫한 제품"이라며 "출시 이후 첫 TV홈쇼핑을 기념해 온라인몰 판매와 또 다른 특전들을 많이 준비했으니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