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걸그룹 있지(ITZY)의 신곡 '낫 샤이(NOT SHY)' 뮤직비디오가 '1분에 약 2만 명'이 시청하는 기록을 세웠다.
21일 케이팝 팬덤 앱 블립 측은 "있지가 데뷔한 후 공개한 모든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한 가운데, 이번 신곡 '낫 샤이'도 무서운 조회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블립에 따르면 있지의 '낫 샤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했으며, 발매 4일차인 20일 오후 6시 2,030만 뷰를 넘어섰다.
있지의 '낫 샤이'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공개 당일 오후 9시엔 약 1시간 동안 약 148만 뷰가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약 24,776명이 시청한 수치다.
이에 대해 블립은 "전작 '워너비(WANNABE)'의 경우 시간당 최고 조회수 증가량이 당일 오후 10시 120만 뷰였던 것을 감안하면 '낫 샤이'는 전작 대비 약 28만 뷰 가량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실제 '낫 샤이'는 전작 '워너비'보다 3시간 앞당겨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전작보다 더 빨라진 조회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조회수 증가세는 블립 앱 연구소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블립 측은 "전작 '워너비'가 5천만 뷰 배지를 획득하기까지 121시간이 소요된 기록을 '낫 샤이'가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빠르면 다음주 초 '5천만 뷰 배지 획득' 소식이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를 알려주는 '연구소'와 아티스트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아티스트보드' 외 '블립'의 주요 기능은 뉴스, 트위터, 유튜브, 커뮤니티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더', 경쟁이 아닌 재미를 위한 설문과 친절하고 유용한 Q&A를 즐길 수 있는 '토픽', 공식 스케줄을 포함해 티켓 구매 일정, 팬들에게 중요한 기념일을 알려주는 '스케줄' 등이 있다.
현재 '블립'은 강다니엘을 비롯해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샤이니, (여자)아이들, 아이유, 아이즈원, SF9, 엑소, NCT, ITZY, 정세운, 트레저, 트와이스 등 총 16팀을 서비스하고 있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