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고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밝혔다.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NCT, 샤이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위너, 빅뱅, 원어스, 뉴이스트,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비투비, 빅스, 2AM, 빅톤, MCND, SF9, 2PM, 동방신기, 온앤오프, 핫샷, 인피니트, 펜타곤, 갓세븐, JYJ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4,112 미디어지수 5,337,856 소통지수 4,445,056 커뮤니티지수 4,153,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00,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24,775와 비교하면 98.33% 상승했다.
2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224 미디어지수 666,624 소통지수 960,216 커뮤니티지수 354,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11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24,066과 비교하면 10.02% 하락했다.
3위, 세븐틴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192 미디어지수 398,848 소통지수 851,871 커뮤니티지수 483,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5,60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082와 비교하면 19.77% 상승했다.
4위, NCT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832 미디어지수 427,520 소통지수 704,173 커뮤니티지수 520,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5,86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15,637과 비교하면 21.13% 상승했다.
5위, 샤이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92,752 미디어지수 360,704 소통지수 477,765 커뮤니티지수 510,9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2,1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78,032와 비교하면 47.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137,953개와 비교해보면 22.0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6% 상승, 브랜드이슈 3.40% 상승, 브랜드소통 39.53% 상승, 브랜드 확산 42.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위로하다, 출연하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다이너마이트, 유튜브"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63%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57% 상승, 브랜드이슈 105.57% 상승, 브랜드소통 116.55% 상승, 브랜드 확산 82.2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