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이 아파트를 대체하는 주거 대안으로 각광받으면서 업계에서도 수요자들을 위한 특화설계 오피스텔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만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특화설계 경쟁에 불이 붙은 것이다.
오피스텔은 아파트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데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대출이 최대 70%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조성으로 실주거 상품으로도 손색이 없기 때문에 최근 많은 수요자들에게 아파트의 대체재로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임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 수요층인 3040세대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특화 공간 설계와 호텔급 커뮤니티 시설 조성 등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서울 영등포구 '펫앤스테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좋은 펫 특화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로 설계되었는데, 펫 도어와 차음 중문, 반려견 전용 샤워기 등이 적용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1인~2인 가구에게 인기를 얻었다.
현대건설이 서울시 중구 황학동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은 각 방마다 드레스룸을 설계하고 현관창고를 마련하는 등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경기도 안양시에서 분양 중인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 최초의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유튜브 스튜디오'와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이처럼 시장에서 커뮤니티, 특화설계를 반영한 오피스텔의 인기가 천정부지로 솟구치는 가운데,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자족유통시설 A, B 용지에 ▲A블록 지하 2층~지상 10층 171실 ▲B블록 지하 3층~지상 10층 225실 등 총 396실 규모로 계획된 주거용 오피스텔으로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는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올인빌' 주거상품이다. 경춘선 갈매역과 별내역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와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 커뮤니티 시설을 완비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클럽, GX룸, 라커룸(프라이빗스토리지), 샤워룸 등 다양한 스포츠 및 액티비티 시설과 커뮤니티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코인 세탁실 등이 마련될 예정으로 단지 밖으로 외출하지 않아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애견인을 위한 펫 샤워 존도 마련된다.
또한 기존 주거용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물게 층고를 최대 2.7m까지 높여 탁 트인 개방감과 공간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갈매지구 최초의 2룸(Room), 3베이(Bay) 평면 설계가 돋보이며, 1인 가구를 비롯해 자녀를 둔 3~4인 가구 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서울 신내역에서 한 정거장인 갈매역 인근에 조성되는 '준서울' 역세권 단지로, 업무단지가 몰려 있는 7호선 라인의 상봉역도 세 정거장으로 가까워 서울 진출입이 잦은 직장인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지하철 8호선, GTX-B 노선이 추가되는 경춘선 별내역도 도보권에 위치해 추가적인 교통 프리미엄도 누리게 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입점이 예정되어 있다. 구리 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을 비롯해 이마트 별내점, 홈플러스 신내점도 가까운 편이며 차량을 통하면 코스트코 상봉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갈매천과 수변공원이 있고 인근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 태릉, 불암산 등도 가까워 산책이나 여가시간을 보내기도 좋다.
한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계약자 및 입주자들에게 삼성전자 인기 제품 할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 마련되었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