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레반도프스키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이에른 뮌헨이 도르트문트에 역전승을 거두며 분데스리가 선두를 질주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7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20-21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4라운드에서 도르트문트에 4-2로 이겼다. 레반도프스키는 이날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레반도프스키는 올 시즌 리그 31호골과 함께 득점 선두를 이어갔다. 도르트문트의 홀란드는 멀티골을 기록했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다.
바이에른 뮌헨은 도르트문트전 승리로 17승4무패(승점 55점)를 기록해 리그 선두를 질주했다. 도르트문트는 12승3무9패(승점 39점)의 성적으로 리그 6위를 기록하게 됐다.
바이에른 뮌헨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레반도프스키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코망, 뮐러, 사네가 공격을 이끌었다. 고레츠카와 킴미히는 중원을 구성했고 데이비스, 알라바, 보아텡, 쉴레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노이어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도르트문트는 전반 2분 홀란드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홀란드는 델라니의 패스를 이어받은 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이후 도르트문트는 전반 9분 홀란드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홀란드는 페널티지역 왼쪽을 돌파한 아자르가 골문앞으로 연결한 볼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26분 레반도프스키가 만회골을 터트렸다. 레반도프스키는 사네가 골문앞으로 강하게 연결한 볼을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레반도프스키는 전반 44분 페널티킥 동점골을 기록했다.
양팀이 전반전 동안 2골씩 주고받은 가운데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43분 고레츠카가 역전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고레츠카는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이후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45분 레반도프스키가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레반도프스키는 데이비스의 패스를 이어받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바이에른 뮌헨의 역전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레반도프스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