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마마무가 돌아온다.
마마무는 2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WAW(더블유에이더블유)'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WAW'는 마마무가 데뷔 후 7년간 쉼 없이 달려오며 겪었던 일들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감정들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전곡을 발라드 트랙으로 채우며 '믿듣맘무' 보컬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웨얼 아 위 나우(Where Are We Now)'는 너와 나, 우리가 몇 번의 계절을 지나 함께 달려온 나날들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노랫말에 담은 곡이다.
이에 마마무가 소속사를 통해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하 마마무의 일문일답.
Q. 컴백 소감?
전작 '트래블(TRAVEL)' 이후 7개월 만인데, 팬들과 자주 만날 기회가 적다 보니 오랜만에 컴백하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이번 앨범은 새롭게 전곡 발라드로 채워 그만큼 남다르다.
Q. 'WAW' 앨범을 소개해 달라.
새 미니앨범 'WAW'는 'Where Are We'의 줄임말로, 데뷔 이후 7년 동안 달려오며 느꼈던 다양한 감정들과 함께 '지금 우리는 어디에 있을까', 한 번쯤 고민해 본 이야기들을 담은 앨범이다.
Q. 데뷔 후 처음으로 전곡이 발라드 장르로 채워졌다. 이유는?
타이틀곡과 함께 전곡 발라드 앨범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끊임없이 성장해온 마마무의 하모니와 케미를 조금 더 성숙한 느낌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Q.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아무래도 발라드 앨범이다 보니, 각자의 보컬에 신경을 많이 썼다. 서로의 목소리 합이 잘 어우러지도록 노력했던 것 같다.
Q. 타이틀곡 'Where Are We Now'는 어떤 곡인가?
'Where Are We Now'는 긴 여정 중에 함께하고 있는 서로를 향해 '우린 어디쯤 왔을까?' 묻는, 우리의 지난 과거, 현재, 그리고 다가올 날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마마무만의 이야기가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가사와 함께 귀 기울여 들어보시기를 추천한다.
Q. 지금 마마무 멤버들은 어디에 있는 것 같은가?
'기나긴 여행 중 어느 날', 타이틀곡 가사 중 일부분이다. 인생이라는 여정 가운데 하루를 보내는 중인 것 같다. 이 여행을 멤버들과, 그리고 팬 무무들과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
Q 마지막으로 무무(마마무 팬덤명)에게 한 마디.
무무, 7년이라는 시간 동안 변함없이 응원해 줘서 정말 감사하다. 이번 앨범은 무엇보다도 우리 마마무의 목소리를 있는 그대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마마무표 여름 발라드'를 즐겁게 들어주시길 바란다.
[사진 = RBW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