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WeTV(위티비)가 한국에 진출했다.
WeTV는 대기업 텐센트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중화권의 다양한 작품이 업로드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작부터 단독으로 공개되는 작품까지 WeTV만의 콘텐츠로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다양한 회차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선체험 후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특히 자막 수정 서비스도 특징이다. 오역 등, 잘못된 자막을 소비자가 직접 수정 요청할 수 있다.
WeTV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우리의 청춘시대', '우룡', '여몽령안귀서창월' '쌍세총비3' 등의 작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넷플릭스 이후 웨이브, 티빙, 왓챠 등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으로 한동안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하고 소비자들 반응도 좋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점점 고갈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더 많은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한국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OTT 시장의 우위를 선점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WeTV는 현재 홈페이지 및 애플스토어,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쌍세총비3'포스터. 사진=위티비 제공]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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