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진유선 기자]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국내산 생우유와 생크림으로 만든 젤라또 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한라봉 스노우맨 ▲그린티 홀리데이 ▲메리베리 초코 3종으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았다. 케이크 전체를 젤라또로 채워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한라봉 스노우맨'은 상큼한 한라봉 젤라또와 당근 초콜릿으로 귀여운 눈사람을 표현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제주산 한라봉을 그대로 갈아 넣어 더욱 신선하다. 콕콕 씹히는 과육과 새콤달콤한 한라봉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 여기에 깜직한 비주얼로 SNS 인증놀이를 즐기는 MZ세대 파티에 제격이다.
'그린티 홀리데이'는 제주산 녹차로 만들어 더욱 진한 녹차 젤라또로 크리스마스트리를 형상화했다. 최고급 녹차를 사용해 쌉싸름한 맛은 덜하면서 은은하고 부드럽다. 상큼한 블루베리와 바삭한 레드 초코볼로 트리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움까지 살렸다.
'메리베리 초코'는 진한 초콜라또에 고소한 견과류와 상큼한 베리로 건강함을 더했다. 네덜란드산 다크 초콜릿으로 만든 초콜라또는 Top5를 놓친 적 없는 빨라쪼의 인기메뉴. 비타민B가 가득한 레드 커런트와 베리, 노화 방지에 좋은 피스타치오로 건강함을 가득 채웠다.
■ 롯데제과, 온라인 전용 과자선물세트 ‘간식자판기’ 신규 라인업 출시
롯데제과가 온라인 전용 과자선물세트 ‘간식자판기’에 신규 제품인 ‘간식자판기 끝판왕’, ‘캔디 로봇’, ‘무직타이거X간식자판기’ 등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간식자판기’는 작년 7월 롯데제과가 선보인 서비스로,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구매 가능했던 과자선물세트에 자판기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부여하여 온라인 판매채널으로 구입 가능하다.
‘간식자판기 끝판왕’은 사무실 간식용으로 기획되어 몽쉘, 치토스 등 34개의 제품이 들어가 있다. 기존 ‘간식자판기’는 상단과 하단 2층 구조 였다면, ‘간식자판기 끝판왕’은 4층 구조로 높게 만들어 더 많은 제품으로 구성, 제품 진열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게 했다.
‘캔디 로봇’은 아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든 제품으로 청포도 캔디, 말랑카우 밀크 등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이 제품은 케이스를 로봇 모양으로 조립해 손잡이를 돌리면 사탕 등의 내용물이 나와, 만드는 즐거움과 함께 아이들이 간단한 조작으로도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다.
‘무직타이거X간식자판기’는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MZ세대가 좋아하는 ‘무직타이거’ 브랜드의 ‘뚱랑이’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이다. 이 제품 안에는 빈츠, 칙촉 등 11개의 제품이 들어가 있으며, 이번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뚱랑이 스티커 굿즈도 포함되어 있다. 또 ‘무직타이거 뚱랑이’ 쿠션이 포함된 기획 제품도 제한된 수량(1,100개)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새롭게 선보인 ‘간식자판기’ 3종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과 G마켓, 쿠팡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무직타이거’ 컬래버 제품은 이달 20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 동원F&B, ‘팀 치치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 참가자 모집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다음달 5일 진행되는 ‘팀 치치(TEAM CHICHI)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 참가자를 17~24일 모집한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최근 MZ세대의 새로운 소통문화인 ‘부캐놀이’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됐다. 준호와 찬성은 각각 팬 투표로 결정된 부캐 닉네임 ‘잊치치’와 ‘찬치치’로서 팬덤 ‘참치스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진행되는 이번 팬미팅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팀 치치와 팬들이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팬미팅에서는 팀 치치가 직접 동원참치와 큐브참치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쿡방 영상을 단독 선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팀 치치 친필싸인과 팀 치치 슬로건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프랜드 아바타 인증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팬미팅을 맞아 이프렌드가 특별 제작한 커스터마이징 의상 4종으로 아바타를 꾸민 뒤, 팀 치치 팬미팅 룸에 접속해 아바타를 캡쳐하고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넣어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팀 치치 참치 6종, 팀 치치 렌티큘러 포토카드 6종, 팀 치치 스티커 2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팬미팅 참가 신청은 이프랜드 앱을 설치하고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0명으로 신청자 가운데 추첨으로 선정돼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팬미팅에 참가 신청만 해도 펭수참치 선물세트(참가신청 선착순 50명), 동원참치 단백질바 2종(참신한 닉네임 200명), 동원참치&미니언즈 참치 3종(무작위 추첨 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 bhc, ‘창고43 대구수성점’ 오픈…대구광역시 첫 진출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대구광역시에 첫 진출한다.
창고43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19번째 매장인 ‘대구수성점’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창고43은 그간 본점 여의도를 중심으로 영등포구, 강남구, 서초구 등 서울 오피스상권 위주의 개점을 지속해 왔다. 과거 수도권 출점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에는 광주상무점, 마곡점에 이어 ‘대구수성점’ 등 총 3개의 매장을 잇달아 선보이며 브랜드 전국화를 가속하고 있다.
이번 ‘대구수성점’은 258평에 294석 규모인 대형 매장으로 홀에 150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독립된 룸이 22개 마련돼 비즈니스 미팅, 가족 및 지인 모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우드와 아이언을 조화시킨 공간으로 설계하여 편안하고 세련된 공간에서 최고 품질 토종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대구수성점’ 오픈을 기념해 창고43은 금일부터 양일간 매장 방문 고객에 한해 왕갈비탕과 유자육회비빔밥을 3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설명:'창고43 대구수성점’ 이미지. /bhc 제공]
■ CJ제일제당, ‘쿡킷’ 식품 전메뉴 20% 할인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12월 31일까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에게 식품 전메뉴를 20% 할인하는 ‘12월은 쿡킷과 스테이홈(STAYHOM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 상황으로 외식 대신 홈파티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레스토랑 수준의 특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기 메뉴들은 22일까지 사전 예약 시 원하는 날짜에 배송이 가능하며, 1월에 사용할 수 있는 10%할인 중복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메뉴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쿡킷 메뉴 중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와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한 메뉴를 별도로 선정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패밀리 쿡스토랑’, ‘쿡린이를 위한 기획전’을 실시한다.
‘패밀리 쿡스토랑’ 기획전 메뉴는 고객 리뷰를 분석해 어린이가 좋아하고 맵지 않은 메뉴 4종을 선정했다. ‘쿡린이’ 기획전은 조리 난이도가 가장 낮은 메뉴 7종을 별도로 선정해 요리 경험이 많지 않은 고객도 부담 없이 쿡킷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삼양식품,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삼양식품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유연근무제도,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부여하는 제도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이 평가기준이다.
삼양식품은 정시 출퇴근,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의 자유로운 사용, 임신 및 육아에 따른 근로시간 단축 제도 운영 등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하기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여성 관리자와 여성 임원 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양식품은 퇴근 시간에 맞춰 PC를 강제 종료하는 PC-OFF제를 통해 정시 퇴근을 장려하고 있으며 출산축하금, 자녀 입학 축하금, 가족 휴양시설 제공 등으로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임직원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ESG 복지기금을 조성해 복지 포인트 제공,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기타 복리후생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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