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교사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지원 서비스 제공
- AI기반 자연어 처리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간 단축 및 효율성 도와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온라인 진로·진학포털 ‘스쿨로직’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투비유니콘(대표 윤진욱)이 교사들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지원 솔루션인 ‘스쿨로직 에듀’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쿨로직 에듀는 교사의 비교과 업무 경감과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서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런칭된 프로그램이다.
스쿨로직 에듀는 학교생활기록부를 작성한 후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 등록하기 전에 금지어 및 표절비율을 점검할 수 있다. ‘기재 적합 안내 서비스’는 문장에 기재된 단어의 기재 금지·주의·추천을 안내받으면서 작성할 수 있다. 또한 ‘표절비교검사’를 통해 각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 내용의 유사성을 문장단위로 판별하여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더불어, ‘NEIS 기재 위험 문장 판별 안내’ 기능은 AI 자연어 처리를 통해 문장의 맥락을 분석하여 문장단위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가능 여부를 안전, 확인요청, 검토권고, 수정권고 4단계로 판별하여 제시함에 따라 바로 수정할 수 있게 서비스된다. 이밖에 학생별 학교생활기록부의 다양성을 위해 기재된 단어를 대체할 수 있는 연관 키워드 추출, 검토해야 할 문구 등의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이에 따라 교사들이 스쿨로직 에듀을 활용할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단어들의 적합 여부를 일일이 직접 점검할 필요 없이, 판단 기준이 애매한 영역을 도움 받아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업무를 경감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료 사용서비스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즌에 맞추어 12월 31일까지 2주동안 제공된다. 사용방법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스쿨로직 홈페이지 내 상단 안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윤진욱 대표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힘들어하는 교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한시적이지만 무료사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테크기업 (주)투비유니콘은 AI 자연어 처리기술 특허를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온라인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지원 솔루션인 ‘스쿨로직’을 론칭하여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투비유니콘]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