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나!' 수지 "플러팅 연기? 민망했지만…최대한 양세종 당황시키려 했다" [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가수 겸 배우 수지(본명 배수지·29)가 배우 양세종(30)과의 연기 합에 만족감을 표했다.

26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두나!'로 돌아온 수지를 만났다.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팝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물이다. 글로벌 인기작 '사랑의 불시착'(2019~2020)의 이정효 감독이 3년 만에 내놓은 시리즈로,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2022)를 통해 첫 단독 주연 신고식을 화려하게 마친 수지가 두나로 새 얼굴을 꺼내 보였다. 두나는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난 실력으로 최정상의 위치에 있던 걸그룹 드림스윗 멤버다. 어느 날 갑자기 무대를 이탈하고 돌연 자취를 감춘 채 숨어버린 두나는 셰어하우스에서 만난 원준에게 진심으로 끌리기 시작한다.

시리즈는 수많은 청춘의 공감과 설렘을 자아내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이두나!'는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톱 5위까지 올랐다. 오늘 대한민국의 톱 10 시리즈에서는 연일 정상을 지키고 있다.

가수 겸 배우 수지 / 넷플릭스
가수 겸 배우 수지 / 넷플릭스

"두나가 감정 기복이 굉장히 심하고 널뛴다. 두나만의 감정 표현 방법에 마음이 쓰이면서도 연기로 잘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출연 결심 이유를 알린 수지는 "두나의 성격이 이해가 갔다. 잘 표현되게 연기해보고 싶었다"고 돌이켰다.

완성본을 보고 "만감이 교차했다"고 밝힌 수지는 "감정이 전달된 것 같아 만족스럽고 아쉽기도 하다. 한참 지나고 나서 집중해서 볼 수 있을 때 한번 더 보고 싶은 생각"이라고 터놓기도 했다.

양세종과의 호흡은 "너무 좋았다"며 "처음 만났을 때부터 빨리 편해지고 싶어 장난을 쳤다. 현장에서도 이야기를 많이 했다"고 한 수지였다.

'이두나!' 공개 이후 수지의 사랑스러운 '플러팅 연기' 또한 주목받고 있다. 수지는 "대본을 보면서 민망스러울 수 있겠다 생각했다. 촬영 당시엔 이미 두나에 몰입이 돼 있었다. 원준이 조금 힘들겠단 생각으로 했다. 두나는 일방적으로 괴롭히고 장난치는 입장이잖냐. 전 최대한 거침없이 원준이를 당황시키려 했다"고 회상했다.

'이두나!'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