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업무처리 기능이 강화된 챗봇 서비스를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신한알파와 카카오톡에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금융그룹 AICC(인공지능 콘택트센터) 통합 전략 사업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UI(사용자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경험)를 전면 재개편한 바 있다.
신한알파 ‘챗봇 상담’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서비스를 도입했다.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챗봇 내에서 조회하고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유상, 배당, 매수청구 등), 계좌 현황(미수금, 담보 부족, 잔고 등),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까지 연결된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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