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서리, 더 성숙해진 보컬 담았다…신곡 'Broken' 31일 발매

서리 / 레이블사유 제공
서리 / 레이블사유 제공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서리(Seori)가 시리고 아린 감성을 드러냈다.

29일 소속사 레이블사유(LABEL SAYU)는 서리의 신곡 ‘Broken(브로큰)’ 비주얼라이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서리는 잎이 다 떨어져 버린 나무들 사이 외로이 서서 내리는 함박눈을 맞으며 혼란스러운 감정을 드러내고 있다. 낮게 깔리는 피아노 반주와 따뜻한 분위기의 신스, 서리 특유의 보컬과 아름다운 영상미가 함께 어우러져 겨울 감성을 자극했다.

여기에 ‘Something’s broken(썸띵즈 브로큰)’이라는 가사가 영상 말미 터져 나와 약 13개월 만에 돌아오는 서리가 ‘Broken’을 통해 전할 메시지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허밍으로 서서히 감정을 끌어올리다 해당 가사를 노래하는 서리의 한층 성숙해진 목소리는 리스너들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으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서리는 정식 데뷔 이전부터 목소리와 음악성 만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다.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칼리드의 ‘Talk(토크)’, 레이첼 야마가타의 ‘Be be your love(비 비 유어 러브)’ 등 커버 영상이 뜨거운 관심을 모은 것. 특히 아비어의 ‘Tango(탱고)’를 노래한 커버 영상은 천만 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음악팬들의 주목을 한눈에 받았다.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티빙 오리지널 예능 ‘서울체크인’을 비롯해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 등 다채로운 작품 OST 가창에 나서 ‘신흥 OST 강자’로도 이름을 알린 서리. 이뿐만 아니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두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0X1=LOVESONG(제로 바이 원 러브송)’ 피처링에 참여해 의미 있는 성적을 남기며 넓은 음악 스펙트럼까지 증명한 서리가 이번 신곡을 통해 펼칠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서리의 ‘Broken’은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