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LG전자가 ‘만·들·되(만나보기·들어보기·되어보기)’라는 고객 이해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전화상담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에서 지난해까지 국내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체험 고객의 현장’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과 무대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만·들·되’는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의 마음을 이해해야 한다’는 조주완 CEO의 당부를 반영해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고객을 직접 만나고 고객경험 혁신 사례를 듣고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겠다는 취지다.
올해 하이텔레서비스(상담)을 비롯해 △하이프라자(판매) △판토스(배송) △한국서비스(서비스) △하이엠솔루텍(냉난방 시스템 유지보수)까지 주요 고객접점 전반으로 국내 임원의 체험 현장을 확대한다.
체험 대상도 팀장급의 조직 책임자까지 확장하고, 후추 전 임직원이 ‘체험 고객의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마음을 알기 위해 다방면에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전체 구성원이 고객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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