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롯데백화점이 내달 28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2024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봄 시즌 비주얼은 생성형 AI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활용하는 네덜란드 아티스트 노엘 반다이크와 협업으로 제작됐다.
‘원더 드림스, 도심 한복판에서 발견한 봄’을 테마로 비현실적이지만 경이로운 일상의 순간을 담아냈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예술 작가와 협업해 시즌 비주얼을 선보였지만 AI를 활용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생성형 AI를 이용한 비주얼 연출은 기존 유통업계에서의 AI 활용 범위를 넓힌 새로운 시도”라며 “반복되는 도시의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현실을 잊는 색다른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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