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1994년 미국 월드컵 우승당시 호마리우./게티이미지코리아
감독시절 호마리우.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축구 역사상 나보다 더 나은 선수는 단 두명 뿐이다.”
정말 그럴까. 축구팬들도 인정할까. 월드컵을 제패했던 전 브라질 국가대표 선수가 이렇게 말했다. 누구일까. 바르셀로나에서 뛰었고 에인트호벤과 발렌시아 등 유럽 여러나라와 남미에서 선수생활을 했던 호마리우이다. 한때는 로마리오라고 불렀던 그 유명한 브라질 공격수이다.
바르셀로나 시절 호마리우./게티이미지코리아
영국 더 선은 최근 ‘월드컵에서 우승도 했던 브라질 레전드, 역사상 나보다 나은 축구 선수는 단 두명뿐이다’라는 기사를 내보냈다. 호마리우는 여전히 이런 확신을 갖고 있는 레전드라고 한다.
호마리우가 자신의 경력 동안 역사상 자신보다 나은 선수는 단 두 명뿐이라고 주장했다. 당연히 자신이 역대 세 번째(공동)로 위대한 선수라고 대담하게 밝혔다는 것이 더 선의 주장이다.
언론 인터뷰중인 호마리우./소셜미디어
현재 고향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연방 상원으로 활동중인 호마리우는 언론 인터뷰에서 현직 및 전직 축구 선수들 가운데 자신보다 더 나은 선수가 누구인지를 질문받았다.
호마리우는 브라질의 축구 황제 펠레와 아르헨티나의 디에고 마르도나 두명만이 자신보다 더 뛰어난 축구 선수라고 인정했다. 다시 한번 질문자가 “마라도나와 펠레 두 명만이 당신보다 뛰어났냐?”라는 물음에 고개를 끄덕이며 “네. 내 의견은 그렇다”라고 답했다.
그러면 현재 축구계에서 가장 핫한 선수들인 맨체스터 시티 엘링 홀란드나 파리 생제르맹의 킬리안 음바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할까. 당연히 자신이 더 낫다고 주장했다.
질문자가 “동료 브라질 선수인 히바우두, 베베토, 지코, 네이마르 등도 당신보다 뛰어나지 않냐”라고 묻자 “당연하다”라고 답했다.
호마리우는 자신보다 더 뛰어난 선수는 두명밖에 없지만 현재 세계적인 스타인 메이저리그 사커의 인터 마이애미 소속인 리오넬 메시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뛰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자신과 같은 수준의 선수라고 인정했다. 호마리우는 “호나우지뉴와 호나우두, 메시, 호날두는 나와 동급의 선수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마리우는 브라질 국가대표로 71경기에 출전해 55골을 넣는 등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이다. 1994년 미국 월드컵에 출전했던 호마리우는 이 대회에서 5골을 터뜨리며 최다골의 주인공인 골든볼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호마리우는 코파 아메리카를 3번 우승했고 그가 뛴 브라질, 스페인, 네덜란드팀에 리그 우승을 포함해서 10개의 트로피를 안겼다. PSV아인트호벤에서는 148경기에 출전해 128골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르 남겼다. 바르셀로나에서도 65경기에서 39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호마리우는 안타깝게도 발롱도르를 받은 적은 없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