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11번가는 동물자유연대·스페이스애드와 함께 유기견 보금자리인 ‘노견정’ 재건축을 위한 ‘2024 희망쇼핑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희망쇼핑은 11번가가 2013년부터 운영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노견정은 입양이 어려워 보호소가 집이 된 유기견이 생활하는 공간이다.
11번가는 판매자가 등록한 26000만여개 희망상품을 소비자가 구매 시 쌓이는 ‘희망후원금’을 청각장애인 지원과 유기동물 지원에 사용하고 있다. 그간 누적된 희망후원금은 76억원에 달한다.
11번가는 희망후원금 2억원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해 입양되지 못한 유기견이 머무는 ‘노견정’을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국내 최대 오피스 미디어 사업자인 스페이스애드도 캠페인에 힘을 보탠다. 3월 한 달간 서울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주요 오피스 권역 내 320개 빌딩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노견정 재건축 캠페인 영상을 송출한다.
11번가는 지난 2021년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유기동물의 입양독려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이영진 11번가 마케팅담당은 “10년 이상 꾸준히 희망쇼핑으로 사회 소외계층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며 사회공헌의 지속가능성을 입증해왔다”며 “판매자와 소비자, 11번가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전파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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