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이다. 올해는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의 기대작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한 점을 인정받아 97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10만명 돌파하는 등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펼친 점이 호평받았다.
넷마블은 지난달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용자가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에 대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 기대작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별 소통 방송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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