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인터파크트리플은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트리플 코리아’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리플 코리아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실시간 주변 즐길거리를 안내하는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이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접목해 한국 여행에 최적화된 신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소개했다. 현재 트리플은 900만 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트리플 코리아 앱에서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한국 여행 일정을 추천하고 실시간 주변 즐길거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관광지, 맛집, 카페, 이벤트 등을 제안한다.
또한 가고 싶은 장소를 추가하면 도보, 대중교통 등 이동수단별 최적의 경로와 소요시간, 요금 정보를 안내해준다. 앱 내에서 투어, 티켓, 교통, 액티비티까지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일본어 버전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영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트리플 코리아를 한국 여행 필수앱으로 포지셔닝하고 인바운드 여행의 질을 높이는 데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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