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죽었다' 변요한 "관음이란 악취미를 갖고 있어요" [MD현장]

변요한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변요한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마이데일리 = 김지우 기자] 배우 변요한이 한국 영화상 처음 보는 캐릭터로 분한다.

17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영화 '그녀가 죽었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변요한, 신혜선, 이엘과 김세휘 감독이 참석했다.

'그녀가 죽었다'는 훔쳐보기가 취미인 공인중개사 구정태(변요한)가 관찰하던 SNS 인플루언서 한소라(신혜선)의 죽음을 목격하고 살인자의 누명을 벗기 위해 한소라의 주변을 뒤지며 펼쳐지는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변요한은 "전작 '한산: 용의 출현'에서 너무 강한 캐릭터를 맡고, 다음 영화를 고민하던 차에 '그녀가 죽었다'를 만나게 됐다"며 "제목부터 강렬했다. 그해 가장 흥미로운 시나리오였고, 정말 독특한 캐릭터들의 향연이었다. 영화광으로서 저를 광적으로 끌리게 만든 포인트가 있다. 시나리오에 매료됐다"며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밝혔다.

김 감독은 변요한의 연기에 빠져 작품을 모두 찾아볼 정도로 팬이었다며 "성덕이 됐다"고 자랑했다. 이에 변요한은 "반대로 제가 성덕이 됐다"며 "데뷔작이 맞는지 의심이 들 만큼 굉장히 천재적인 글과 시나리오, 구성, 캐릭터를 보여줬다"고 화답했다.

캐릭터 구정태에 대해서는 "관찰하기를 좋아한다. 누군가 특정하지 않고 스펙트럼 넓게 훔쳐보는 악취미를 갖고 있다"며 "직업은 공인중개사다. 인플루언서 한소라(신혜선)에게 관심을 갖게 돼 150일 동안 그를 따라다니며 관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정태는 관심이 가고 관찰하고 싶은 고객들의 집에 들어가 폴라로이드로 사진을 남긴다. 그 집에서 벽지와 없어도 될 물건 등을 모은다. 피곤한 캐릭터다"고 덧붙였다.

변요한은 "'그녀가 죽었다'는 너무 좋은 작품이다. 어떤 작품보다 기다렸기 때문에 보면 깜짝 놀랄 거라 생각한다. 자신감이 있고, '한산: 용의 출현' 때보다도 자신 있다. 김한민 감독도 시사회에 올 예정인데, 보면 깜짝 놀랄 거다. (웃음) 작품이 끝난 후에도 물고 뜯고 즐기며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영화다. 언론시사회 때 더 깊게 얘기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영화 '그녀가 죽었다'는 오는 5월 개봉 예정이다.

김지우 기자 zw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