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 교체 투입 '5골 4도움' 적중...염기훈 수원 감독, '4승 1무'로 4월의 감독상 수상

  • 0

4월의 감독상을 수상한 염기훈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4월의 감독상을 수상한 염기훈 감독/한국프로축구연맹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염기훈 수원 삼성 감독이 4월 ‘flex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염 감독이 이끄는 수원은 4월에 열린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며 승점 13점을 쓸어 담았다. 이는 같은 기간 K리그1, 2를 통틀어 최다 승점이다.

수원은 4월 첫 경기였던 5라운드 충북청주전에서 1-0으로 승리했고, 이어 6라운드 전남전에서 5-1 승, 7라운드 김포전 2-1 승, 8라운드 안양전 3-1 승으로 단숨에 4연승을 거뒀다. 이어 9라운드 경남전에서는 1대- 무승부를 거두며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기록했다.

특히 수원은 앞선 5경기에서 교체 투입 선수가 5골 4도움을 올렸는데, 같은 기간 K리그1, 2를 통틀어 최다 기록이다. 이를 통해 염 감독의 적절한 교체 타이밍과 유연한 전술 변화가 돋보였다.

수원의 4월을 성공적으로 이끈 염 감독은 뛰어난 리더십과 지도력을 인정받아 ‘flex K리그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하게 됐다. 염 감독에게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제작한 기념 트로피와 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flex는 연맹과 2023년부터 K리그 공식 HR 파트너십을 체결한 국내 유일의 HR 플랫폼 기업으로, K리그 경기장 내 통합 광고와 ‘flex 이달의 감독상’, ‘K리그 아카데미 HR 교육 과정’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flex는 훌륭한 리더십으로 선수들이 목표에 집중하는 하나의 팀을 만들고, 모든 조직장에게 귀감이 되는 K리그의 명장을 선정해, 매월 이달의 감독상을 후원할 예정이다.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