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오피셜] "대한민국 No.1 GK" 홍명보 감독도 엄지척!...조현우, 11R MVP 선정! K2는 경남 아라불리

  • 0

조현우/한국프로축구연맹
조현우/한국프로축구연맹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울산 HD 조현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4’ 11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조현우는 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과 FC서울의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하며 울산의 1-0 승리를 지켰다. 조현우는 기성용과 이태석의 강력한 중거리 슛을 포함해 골문 안쪽으로 향한 6개의 유효슈팅을 모두 막아내는 맹활약을 펼치며 이번 시즌 네 번째 클린시트를 달성했다. 경기 후 홍명보 울산 감독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골키퍼”라고 칭찬을 했다.

K리그1 11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5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과 인천의 경기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는 전반 5분 김대원의 선제골과 후반 11분 이영준의 추가골로 김찬이 앞서갔지만 후반 32분 무고사의 추격골과 후반 40분 제르소의 동점골이 터지며 경기는 2-2로 막을 내렸다.

K리그1 11라운드 베스트 팀은 광주로 선정됐다. 6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와 대전의 맞대결에서 대전은 전반 14분 안톤이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후반 6분 광주 이희균이 동점골을 터뜨리며 균형을 맞추었고, 교체 투입된 허율이 역전골을 터뜨리며 경기는 광주의 2대1 승리로 끝났다. 광주는 이날 승리로 연승을 이어가게 됐다.

광주/한국프로축구연맹
광주/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2 10라운드 MVP는 경남 아라불리가 차지했다. 아라불리는 5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경남와 전남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아라불리는 전반 33분 코너킥 혼전 상황에서 반 박자 빠른 슈팅으로 첫 번째 골을 만들었다. 후반 7분에는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두 번째 골을 넣었고, 후반 25분에는 송홍민의 프리킥을 헤더로 마무리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경남은 아라불리의 해트트릭과 1도움을 기록한 송홍민, 베스트11에 선정된 우주성 등이 두루 활약하며 K리그2 10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선정됐다. 경남은 이날 승리로 9위에서 6위로 순위를 세 계단 끌어올렸다.

아라불리/한국프로축구연맹
아라불리/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2 10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5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과 수원의 경기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에서 성남은 전반 33분에 나온 후이즈의 선제골과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김훈민의 추가골로 승기를 잡았다. 이후 경기 종료 직전 수원 이상민이 추격골을 넣었지만, 성남이 리드를 끝까지 지키며 2-1 승리를 거뒀다.

K리그 라운드 베스트11 및 MVP는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회 산하 기술연구그룹(TSG)의 정량, 정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매 라운드 K리그 경기에 배정된 TSG위원은 각각 해당 경기의 베스트11과 MOM(Man Of the Match)을 선정한다. 이후 TSG 경기평가회의를 열어 경기별 베스트11에 선정된 선수들을 대상으로 TSG위원 평점과 의견, K리그 공식 부가 데이터 업체 ‘비프로’ 평점을 종합해 해당 라운드의 K리그1, 2 베스트11을 최종 결정하게 된다. 라운드 MVP는 각 경기의 MOM을 후보군으로 정한 뒤, 베스트11과 동일한 방식으로 선정한다.

[ 하나은행 K리그1 2024 11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 ]

- MVP: 조현우(울산)

- 베스트 팀: 광주

- 베스트 매치: 김천(2) vs (2)인천

- 베스트11

FW: 이영준(김천), 이희균(광주)

MF: 가브리엘(광주), 오베르단(포항), 김종우(포항), 김대원(김천)

DF: 완델손(포항), 김영빈(강원), 이동희(포항), 황문기(강원)

GK: 조현우(울산)

[ 하나은행 K리그2 2024 10R MVP, 베스트 팀/매치, 베스트11 ]

- MVP: 아라불리(경남)

- 베스트 팀: 경남

- 베스트 매치: 성남(2) vs (1)수원

- 베스트11

FW: 브루노 실바(서울E), 아라불리(경남), 후이즈(성남)

MF: 김훈민(성남), 이광진(천안), 이정빈(부천)

DF: 정승용(성남), 김군일(성남), 우주성(경남), 김명순(충북청주)

GK: 박대한(충북청주)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