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G,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 공모

  • 0

/KT&G
/KT&G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KT&G는 오는 7월 5일까지 지역 폐기물을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2024 상상 블루 파빌리온’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상상 블루 파빌리온은 KT&G가 운영하는 전국 대학생 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대상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휴학생 포함)으로 2~4명 팀 단위로만 가능하다.

디자인 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8개 팀에는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실제 조형물을 제작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완성된 조형물은 현업 아티스트의 업사이클링 작품과 함께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오는 10월에 전시된다.

전문가 심사와 참여팀 간 상호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8개 우수팀은 총 1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받는다. 전시 종료 후 해체된 조형물은 업사이클링 작품 재료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오희성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 블루 파빌리온은 지난해 첫 시작한 프로그램임에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평소 업사이클링 건축 디자인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