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영홈쇼핑,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 10개 상품 시상…홈쇼핑 판로 지원

  • 0

공영홈쇼핑은 21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3회 우수 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21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3회 우수 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공영홈쇼핑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공영홈쇼핑은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3회 우수 아이디어 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벤처·스타트업 등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유망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총 267개 응모 제품 중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를 선정했다.

이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대상)은 에이치엠아이코리아의 엠보싱 바닥 특허로 청소가 용이한 ‘데오싱크 싱크볼’이 수상했다.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상(최우수상)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기업인 신천지식품의 ‘제주 메밀냉면’이 차지했다.

창업기업인 오앤에스의 ‘천연 염색약 헤나세트’ 등 8개 상품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공영홈쇼핑은 대상 15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각 500만원 등 총 6500만원의 상품개발 지원금을 지급했다.

선정된 10개 상품은 공영홈쇼핑의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상품화 코칭을 거쳐 최대 350만원의 영상 제작비와 홈쇼핑 무료 판매방송 실시 등 원스톱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제품력을 갖추고도 소비자를 만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판로부터 사후 지원을 통해 시장 선도상품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