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올해 1~4월 동안 판매한 탄산음료 매출액에서 제로 음료 비중이 절반을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만의 음료에 ‘0’ kcal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를 말한다.
GS25의 제로 음료 구성비는 2022년 32%, 지난해 41.3%로 증가하다가 올해 4개월간 52.3%로 과반을 넘어섰다.
GS25가 판매 중인 탄산음료 상품 112종 중 제로 음료의 상품 수는 61종으로, 2020년 3종에서 4년 만에 20배 가량 늘었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홈트’(홈트레이닝) 등 운동 습관이 먹는 것에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GS리테일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 유어스소프트소다복숭아제로 등 자체브랜드(PB) 제로 탄산음료를 오는 29일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이달 1일 종근당건강과 함께 출시한 ‘락토핏마시는유산균’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GS25에서 판매하는 기능성 발효유 20여종 중 줄곧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건강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라며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해 제로 음료,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