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마이데일리 = 구현주 기자] 신협중앙회가 24일 ‘2024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협은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함께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규모는 총 31개 신협에서 약 31명으로 마감은 6월 4일 18시까지다.
신협중앙회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신협(조합)의 서류전형과 홍보 대행을 담당한다. 이후 참여 조합에서 최종 합격자 및 인턴십 프로그램 상세 운영 등을 결정한다.
선발된 참여자는 각 신협(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7월 1일부터 8주간 과정을 수료한 인턴에게 전국 신협 공동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8월 23일 인턴십 프로그램 수료식을 통해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서류전형 면제와 함께 시상으로 신협이 준비한 선물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정수 신협중앙회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갈 대학생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협동조합의 사회적 역할과 포용금융에 대해 알아갈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인턴십 기간 중 우수한 활약을 보인 참가자에게는 신협 취업 지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니 전국 인재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구현주 기자 wint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