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인터파크트리플은 큐텐 계열사인 인터파크커머스에 브랜드 사용 계약 해지와 함께 ‘인터파크’ 브랜드의 사용을 즉각 중단할 것을 통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큐텐 산하의 티몬, 위메프가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데 이어 인터파크커머스도 정산에 차질을 빚는 등 ‘인터파크’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한 데 따른 조치다.
야놀자 계열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해 4월 쇼핑과 도서사업을 분할한 인터파크커머스를 큐텐에 매각했다.
‘인터파크’의 브랜드는 인터파크트리플이 소유했으나 매각 당시 계약을 맺고 인터파크커머스도 계속 사용해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브랜드 사용계약은 ‘인터파크’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훼손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을 주된 취지로 하고 있어 이를 위반하면 즉시 계약 해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인터파크커머스는 브랜드사용계약 해지가 통보됨에 따라 1개월 내에 사명을 변경하고 ‘인터파크’라는 모든 표장을 사 중단, 삭제, 폐기해야 한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투어와 티켓을 운영하는 인터파크트리플은 큐텐 계열사 인터파크커머스와는 관련이 없는 별개의 회사”라고 강조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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