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농심은 전통술 문배주와 제주 감귤 증류주를 활용한 하이볼 제품 ‘구디웨이브클럽 전통주 하이볼’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구디웨이브클럽은 농심 사내 스타트업 전통주 사업팀이 선보인 브랜드로, 신제품은 오는 14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한정 판매된다.
전통주 문배주는 면천두견주, 경주교동법주와 함께 국가 무형유산으로 지정된 3대 전통주 중 하나이고, 감귤 증류수 ‘미상’은 제주지역 140여개 농가가 연합해 만든 청귤맛을 활용한 전통주다.
농심은 신제품을 통해 하이볼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전통주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제품에는 우리 과수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국내산 배와 청귤 농축액을 사용했다.
농심은 신제품 출시를 맞아 GS25와 협력해 9~18일 성동구 도어투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전통주 슬러시 하이볼’과 캐릭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내 전통주 사업화 추진팀이 문배주와 미상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기획의도를 설명하고 원액 공급을 이끌어냈다”며 “향후에도 전통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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