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주술회전’과 협업 미국∙캐나다∙독일 등 10여개 지역 TOP10 기록
스팀에서도 일본∙프랑스 1위 등 동서양 10여개 지역TOP10 안착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실시한 ‘주술회전’ 협업이 세계 각지 게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31일(한국 시각 기준)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협업을 실시하고, 협업 캐릭터 5종과 던전, 이벤트 본부 및 미니게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시리즈를 선보였다.
전 세계 2.3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와 TV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의 만남에 아시아는 물론, 아메리카와 유럽까지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의 호응이 뜨겁다고 설명했다.
<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당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 개 주요 지역 애플 앱 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TOP10에 올랐다.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9위에 오르는 등, 동서양을 아우른 흥행 파워를 보여줬다.
글로벌 일일 유저 수(DAU)와 다운로드 수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역시 업데이트 전일 대비 현재까지 각각 170%, 180%까지 증가하며 상승세를 유지 중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무려 약 1420%, 440%까지 오르며 다른 지역 대비 더욱 큰 증가폭을 기록해 현지 IP와의 협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해외 스팀에서도 순위가 급등했다. 업데이트 당일 스팀 글로벌 통합 매출 차트 14위를 차지했다. 일본과 프랑스에서 1위, 벨기에, 스위스 2위, 독일 4위 등 주요 10여 개 지역 TOP10을 기록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만의 전략 플레이 묘미와 ‘주술회전’ 세계관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