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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분기 매출 870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 당기순이익 77억 원
이용자 소통 늘린 ‘브라운더스트2’ 성과 주효, 하반기 매출 확대 기대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네오위즈가 올해 2분기 영업익 47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했다고 9일 발표했다.
2분기 매출은 87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자회사 ‘파우게임즈’ 연결 편입에 따른 일회성 평가 이익 기저효과에 기인한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372억원이다. <P의 거짓>은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견조한 판매 추이를 유지하며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 플랫폼별 주요 시즌 할인 행사에 참여하며 지속적인 판매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지난 4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1년간 탄탄한 충성 고객층을 쌓아온 <브라운더스트2>가 매출을 견인했다. ‘무직전생II’ 콜라보, ‘일러스타 페스 참가’ 등 이용자 소통에 힘쓴 결과다. 여기에 지난 5월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말랑타운’의 성과도 반영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16억원이다.
네오위즈는 IP 강화에 나서며 장기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IP로서의 가능성을 재확인한 <브라운더스트2>는 서비스 1주년 기념한 이벤트에서 활성 이용자(AU)가 5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의 거짓>을 개발한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는 PC·콘솔 게임을 중심으로 한 <넥스트 P의 거짓> IP 발굴에 힘을 쏟는다. ‘라이프 시뮬레이션’,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쳐’ 장르의 신작과 <P의 거짓 DLC>에 집중, 글로벌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28일 출시를 앞둔 자회사 파우게임즈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캐릭터 중심의 서사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투자 및 퍼블리싱 등을 통한 신작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폴란드 개발사 ‘블랭크’에 투자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한 바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올해도 북미,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해외 개발사 추가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고 말헀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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