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헤라는 지난 8일 태국 방콕의 쇼핑 중심지인 칫롬 지역의 대표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 첫 매장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헤라는 오픈 당일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열고 헤라 브랜드와 대표 메이크업 룩, 뷰티 루틴을 홍보했다.
내달에는 방콕의 초대형 쇼핑몰 ‘시암 파라곤’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의 주요 멀티 브랜드 숍인 ‘이브앤보이’와 ‘세포라’의 주요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도 확장하고 있다. 지난달 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에 론칭했고, 올해 하반기에는 쇼피와 틱톡 숍에서도 브랜드를 선보일 방침이다.
태국 시장에서 헤라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블랙 쿠편 파운데이션, 실키 파운데이션, 센슈얼 파우더 매트 등 쿠션과 파운데이션, 립 틴트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헤라 관계자는 “지난해 일본에 이어 이번 태국 진출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글로벌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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