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오는 31일까지 ‘한류∙캐릭터 성지’ 시부야109에서 굿즈 75종 선봬
굿즈 품목 24년 200여종, 글로벌 고객 반응 토대로 지속 확대 예정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너부스와 함께 일본 도쿄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대표 캐릭터 ‘무너’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일본에서 무너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11월 오사카 ‘아베노 큐즈몰’ △올해 4월 오사카 ‘미오몰’ △7월 ‘도쿄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LG유플러스는 무너를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하기 위해 세계 최대 캐릭터 시장인 일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일본 캐릭터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22조7637억원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힌다. 또 최근 일본 내 K-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K-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와 올해 두 차례에 걸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는 15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올해 초에는 일본 현지 올해 초엔 IP 거래 에이전트 ‘인투 코퍼레이션’과 라이선싱 수출 계약을 맺고 현지화된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또 현지 제조사와 올 하반기 일본에서 직접 굿즈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싱 계약도 협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고객의 반응을 분석하고 굿즈 품목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무너를 활용한 굿즈는 2021년 디자인 문구∙소품 100여종에서 패션잡화와 홈리빙, 인테리어 소품 등 품목이 확대되며 2024년 200여종으로 약 2배 늘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상호마케팅소통) 담당은 “일본 시장에서는 현지화와 리테일 입점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리테일 채널 입점과 라이선싱 중심으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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