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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KT는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 앱(APP)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 등 통신 관리 기능과 MZ세대를 위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190만 고객이 이용하는 소통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의 의견이 크게 반영됐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를 앱 개편 방향에 반영하고,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Z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들을 앱 전반에 적용했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덴티티 △소비자 수요기반 상품 판매 기능 와이숍 펀딩이다.
먼저 클로버 리워드와 토끼키우기 게임은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잼테크(재미+테크)’를 반영한 앱 내 미션 수행·혜택 제공 기능이다. 고객이 출석 체크·댓글 등 앱 내 활동을 하면 리워드로 클로버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클로버로 토끼키우기 게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 와이덴티티는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쇼트폴리오(온라인 플랫폼에서 가볍게 나를 전시하는 Z세대의 특징)’를 반영한 기능이다. 자신의 취향을 전시하는 표현하는 Z세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관심 콘텐츠·이벤트, 상품 등을 모아 볼 수 있도록 Y박스 내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다.
세 번째 기능 와이숍 펀딩 메뉴는 직접 참여하기를 즐기는 Z세대 소비 방식인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반영했다. Y아티스트 등 인기 IP와 협업으로 상품을 와이숍 펀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Y박스는 편리한 메뉴 구성 및 새로운 UI로 전체 디자인을 개편하고 고객 관심 취향 및 연령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이벤트와 통신 혜택 추천 등 개인화 기능들을 강화했다.
김영걸 KT 커스토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Y박스 리뉴얼은 기획 초기 단계부터 트렌드 키워드를 고려하고 영타겟의 표본인 Y퓨처리스트 대학생 및 Y아티스트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기능을 설계했다”며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즐기고 좋아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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