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사례로 알아보는 고객 친화적 콘텐츠 제공
[마이데일리 = 신용승 기자] KB증권은 자산관리분야 법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깨비로(KB LAW)’를 제작해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에 게시했다고 6일 밝혔다.
깨비로(KB LAW)는 각종 법률 정보를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콘텐츠로, KB금융그룹 WM스타자문단 이민정 변호사가 상속과 관련된 법률 지식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번에 공개한 1편에서는 ‘재혼·입양과 상속 관계’를 주제로 해 재혼이나 입양으로 이뤄진 가정에서의 상속 관계에 대해 안내했다. 2편에서는 혼인하지 않은 관계에서 태어난 자녀의 상속, 분쟁절차 등 ‘아내·남편의 혼외자와 상속 관계’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KB증권은 앞으로 9월 한 달 동안 ▲상속인 ▲유증 ▲유류분 ▲상속세 주제로 총 8편의 콘텐츠를 매주 2편씩 공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KB증권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법률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MTS ‘KB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 ‘오늘의 콕’에서는 전문 법률 지식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친화적인 화법으로 해석한 ‘법률콕콕’을 격주로 제공하고 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투자, 세무, 부동산 등 전통적인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법률 지원까지 포함해 고객들께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KB증권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깨비로(KB LAW)는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법률, 절세전략 등 더 많은 전문 자문 콘텐츠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시청 가능하다.
신용승 기자 credit_v@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