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마이데일리 = 부산 강다윤 기자] 한준희 감독이 2024년 콘텐츠 제작 환경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4일 오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CGV 센텀시티에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29th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이하 부국제) '2024 CJ 무비포럼 - 네비게이팅 더 뉴 패러다임(2024 CJ Movie Forum - Navigating the New Paradigm, 이하 '2024 CJ 무비포럼')이 열렸다.
이날 세션(Session) 3 '글로벌 토크'에선 '할리우드를 사로잡은 K스토리텔링의 힘'을 주제로 CJ ENM 고경범 영화사업부장, 유재선 감독, 한준희 감독, 전고운 감독이 참석했다.
한준희 감독은 "전통적인 방식의 영화나 드라마 외에도 OTT나 '밤낚시' 같은 숏필름, 릴스, 쇼츠 등 진짜 많은 것들이 쏟아지는 시대"라며 "우리가 할 줄 아는 영화를 하다 시리즈를 만들고, 할 줄 아는 것을 가지고서 많이 찾아주실 수 있는, 봐주실 수 있는 것들로 뭔가 변주를 주면서 만들려고 열심히 시대에 맞춰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먹고살기 위해서는 창작도 열심히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제 홍콩영화나 할리우드 영화보다 한국영화를 보고서 영화를 작업하게 된 세대의 연출자들이 많은 것 같다"며 "지금은 어떤 시장의 환경 자체가 되게 많은 작품이 만들어지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동시에 전적으로 연출자, 감독, 작가의 어떤 것들을 경청하면서 하기에는 어려운 환경이 됐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 감독은 "무조건 '믿어주십시오. 우리는 잘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어떤 감독이나 작가가 대본을 썼을 때 프로듀서, 투자자까지 서로가 이 작품을 잘 만들기 위해서 이야기를 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감독도 멋진 영화만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고 프로듀서나 투자사도 마찬가지로 다른 제반이나 이런 것이 있다"며 "서로가 이 기회를 잘 만들기 위한 논의들이 있을 수 있으면 조금 더 젊고 유니크한 작품들이 많은 관객들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2024 CJ 무비포럼'에는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 티빙, CGV 등 콘텐츠·미디어 사업에서 제작, 유통, 플랫폼을 담당하는 계열사 경영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K-콘텐츠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해답을 제시했다. 또한 콘텐츠 산업에서 체감하는 어려움이 역대 최대라는 데 공감하며 제작 환경 개선과 콘텐츠 배급 전략 등 새로운 시도들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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