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르세라핌이 2024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르세라핌 2위 에스파 3위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9월 13일부터 2024년 10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526,35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882,200개와 비교하면 28.78% 증가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르세라핌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016 미디어지수 497,209 소통지수 2,086,731 커뮤니티지수 2,139,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7,47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67,430과 비교해 보면 37.00% 상승했다.
2위, 에스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400 미디어지수 459,075 소통지수 1,925,971 커뮤니티지수 2,332,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0,23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062,660과 비교해 보면 4.39% 하락했다.
3위, 아이브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108 미디어지수 586,681 소통지수 1,961,538 커뮤니티지수 1,965,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5,47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08,799와 비교해 보면 29.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르세라핌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882,200개와 비교하면 28.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5% 상승, 브랜드이슈 17.12% 상승, 브랜드소통 35.55% 상승, 브랜드확산 32.24%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르세라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출시하다, 인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크레이지, 대학축제, 커리어하이'가 높게 나왔다. 르세라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2%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분석에는 르세라핌, 에스파, 아이브, 블랙핑크, 피프티피프티,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소녀시대, 마마무, 오마이걸, 엔믹스, 아일릿, 프로미스나인, 미야오, 캣츠아이, 에이프릴, 에이핑크, 스테이씨, 하이키, 키스오브라이프, 트리플에스, 베이비몬스터, 카밀라, 케플러, 우아, 우주소녀, 드림캐쳐, EXID, ITZY,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에프엑스, 시그니처, 엘리스, 유니스, 라붐, 블링블링, 리센느, 비비지, 로켓펀치, 뉴진스, 캔디샵, 레이디스코드, 트위티, 수피아, 클라씨, 라잇썸, 영파씨, 미미로즈를 분석했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