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구 미래혁신기술박람회서 첫 공개
동급 대비 최대 작업반경 제공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HD현대로보틱스가 크기·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새 산업용 로봇 'U시리즈'를 출시한다.
HD현대로보틱스는 오는 23일 개막하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미래혁신기술박람회 2024'에서 새 산업용 로봇 U시리즈 4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박람회에서는 로봇·미래모빌리티·인공지능·반도체 등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외 약 450개 기업이 참가한다.
U시리즈는 기존 로봇 대비 무게와 작업 시간을 크게 줄이고 작업 반경이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구조설계를 최적화해 기존 대비 로봇의 자체 무게를 최대 12% 감량하고 작업 시간을 최대 11% 단축했다. 이를 통해 생산라인 배치를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크게 높였다. 자동차 제조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 생산 시설에도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다.
HD현대로보틱스는 신제품 출시 기념해 12월부터 사전 구매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보증 기간 연장을 비롯해 ▲부품 할인 ▲특별 할인가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완수 HD현대로보틱스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U시리즈를 필두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넓은 라인업을 바탕으로 HD현대로보틱스의 우수한 제품 기술력 및 솔루션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