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증권·생명보험 등 관계사 간 시너지 극대화
[마이데일리 = 이보라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를 출범했다.
22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하나 더 넥스트’ 는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출범했다. 광고모델로는 방송인 강호동이 발탁됐다.
하나금융은 은행·증권·생명보험 등 그룹 내 관계사 간 협업으로 은퇴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에서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금융은 ‘하나 더 넥스트’의 대상을 기존 시니어층 외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은퇴 이후 삶에 대한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으로까지 확장시켰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하나금융만의 솔루션’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하나 더 넥스트’가 출범했다”며 “금융으로 준비하는 미래 설계는 물론 건강관리 등 비금융 분야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케어 전반에서 새로운 경험을 누려보시길 바라며,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로서 하나금융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하나은행 을지로금융센터에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1호점도 개점했다. 라운지에는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를 배치했다. 투자상품·연금 특화 포트폴리오 설계에 대한 연수를 수료한 시니어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에서는 ▲은퇴 필요자금 분석 및 미래 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산 이전 준비 ▲건강관리 및 비금융 시니어 특화 콘텐츠 등 시니어 전문가가 제안하는 성공적인 노후 준비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는 을지로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선릉역, 마포, 영등포 등 주요 거점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 더 넥스트’의 시그니처 상품과 서비스도 선보인다. 하나은행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투자상품인 TDF를 활용한 ‘TDF 신탁’을 출시할 예정이다. 분할인출 기능을 더한 ‘TDF 신탁’은 은퇴 후 소득절벽이 발생하는 시기에 연금처럼 현금흐름을 보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나자산운용의 월 지급식 ETF 상품 ▲하나손해보험의 치매 간병보험 등이 출시된다.
하나금융은 관계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도모한다. 지난 9월 이승열 하나은행장을 의장으로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하나자산운용, 하나벤처스의 사장단과 주요 임원들로 구성된 ‘하나 더 넥스트’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보라 기자 bora@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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